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 국지도 70호선 문양~탑곡 포장도 공사 완료
상태바
서산 국지도 70호선 문양~탑곡 포장도 공사 완료
  • 충남취재본부/한상규기자
  • 승인 2023.11.3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질아스팔트 콘크리트 적용 내구성 강화…"화물차량 이동 편의"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 음암면 문양리에서 탑곡리까지 어이지는 국지도70호선 문양~탑곡 포장도 보수공사가 완료됐다.

30일 충남도 건설본부 서부사무소에 따르면 이 도로는 4차선으로 대산석유화학단지, 테크노밸리, 오토밸리, 인더스밸리 등 산업단지에서 서산나들목까지 잇는 중요한 산업도로로, 물류 수송을 위해 이동하는 대형 화물차량의 비중이 높다.

하지만 2017년 성연-운산 간 도로가 개통되면서 중차량들로 인한 포장 균열 발생과 다발적인 포트홀 발생으로 교통사고와 자동차 파손을 유발해 도로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서부사무소는 올해 1회 추가경정예산에 총 20억 원을 편성해 공사 과정에서 포장재료는 일반 아스팔트보다 성능이 우수한 개질아스팔트 콘크리트를 적용, 포트홀이 발생했던 부분은 기층까지 걷어내어 보수하는 등 향후 하자 발생 가능성을 낮췄다.

이와 함께 일반적인 절삭 후 덧씌우기 공법과는 다르게 기존 포장면보다 5cm 가량 더 두껍게 포장해 내구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서부사무소는 앞으로 이 구간과 이어지는 지곡교차로(국도29호선 분기)-문양사거리 구간도 지속적으로 보수해 사업의 효과를 높이는 한편, 원활한 물류 수송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충남이 될 수 있도록 도로 시설을 정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