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2023년 우수시책 벤치마킹 시책 발굴 부서 선정
상태바
정선군, 2023년 우수시책 벤치마킹 시책 발굴 부서 선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12.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북평면·최우수 농업기술센터·산림과 등 
대상을 수상한 북평면. [정선군 제공]
대상을 수상한 북평면.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올 한해 동안 발굴한 시책 중 창의적인 우수시책을 선정해 9개 부서에 시상했다고 3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북평면은 논에 유색벼를 활용해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국가정원 유치를 비롯한 정선군 캐릭터 와와군을 그려넣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북평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군정 홍보 방안을 창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은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새로운 소득작목개발 이끼재배 시범사업’이,건설과는 재해예방 시설물인 옹벽에 담쟁이 능소화 등 식물을 식재해 수려한 자연경관을 조성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한 산림과는 정원문화 정착 기반 조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국민정원사 양성사업’을, 세무과는 명절 등 자녀들이 고향을 방문하는 시기를 활용해 부모님의 지방세를 자동이체로 대납하는‘효 실천 지방세 납부해 드리기 운동’을 문화체육과는 K-컬쳐의 새로운 지평을 연 뮤지컬‘아리아라리’를 세계3대 공연 축제를 선보여 전세계인들에게‘정선아리랑’의 위상에 힘썼다

이외 장려상은 총무행정관 ‘신규임용 공무원 웰컴키트 지원사업’, 농업기술센터 ‘리얼스마트팜 시범온실 구축사업’, 농업정책과 ‘농촌인력난 해소(공공형 계절근로)’, 상하수도사업소‘지하수 폐공 피허가자 시행 군비지원사업’이 각각 선정됐다.

최승준 군수는 “앞으로도 부서별 추진 업무에 대한 체계적 평가를 통해 일 잘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 행정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