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조선 5대 수영성 관할 지자체와 힘 모은다
상태바
보령시, 조선 5대 수영성 관할 지자체와 힘 모은다
  • 보령/이건영기자
  • 승인 2023.12.0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구·통영시·여수시·해남군 등 참여
다양한 교류사업 추진·정부 공모사업 대응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최근 부산 수영구청에서 조선 5대 수영성 지방자치단체 간 업무협약(MOU)<사진>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해안 방어의 일선이었던 충청 수군절도사영이 있던 보령시와 경상좌도 수군절도사영이 있던 부산 수영구, 경상우도 수군절도사영과 통제영이 있던 경남 통영시, 전라좌도 수군절도사영이 있던 전남 여수시, 전라우도 수군절도사영이 있던 전남 해남군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선 시대 때 바다를 지킨 수영성이 있던 5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수영성이라는 공통된 역사문화 자원을 바탕으로 문화·관광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지자체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조선 시대 5대 수영성 지자체는 수영성을 활용한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중앙정부의 국비 공모사업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의 삶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 나은 정책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들 5개 지자체는 지난해부터 협의체 구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지난 6월 컨퍼런스를 개최해 상호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체 구성에 대해 뜻을 모았다.

구기선 부시장은 “충청수영성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보령의 대표 문화재이자 관광자원”이라며 “조선 시대 5대 수영성 협의체 구성을 통해 지자체 간 연대를 통한 문화관광 도시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