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종로에서 갓생 살기Ⅱ ‘청년 공론장’ 5일 개최
상태바
종로구, 종로에서 갓생 살기Ⅱ ‘청년 공론장’ 5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12.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6시 30분 대학로 좋은공연안내센터서 청년 일자리·주거 등 주제별 의견 나눠
버킷리스트도 작성…인디밴드·마술사 공연,게임 이벤트 진행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이 올 상반기 청년 공론장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종로구 제공]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이 올 상반기 청년 공론장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5일 오후 6시 30분 좋은공연안내센터 다목적홀(대학로 104)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청년 공론장 「종로에서 갓생 살기Ⅱ ‘종로버킷리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종로청년네트워크와 함께 종로구 청년정책 관련 의제 공유, 청년이 살면서 꼭 한번 해보고 싶은 것들을 적는 버킷리스트 작성 시간 등이 진행된다.

구는 공론장을 통해 청년층의 주된 관심사이자 고민거리로 꼽히는 일자리,주거,문화,결혼 등을 포함한 여러 주제별 의견을 경청하고 추후 이를 구정 운영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청년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인디밴드 Todd(토드) 및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마술사 이연홍의 공연,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을 조성한다.

참여 대상은 종로구 거주 또는 활동하는 만 19~39세다. 

정문헌 구청장은 “공론장에서 나온 청년들의 버킷리스트는 종로구 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소중한 아이디어로 활용 예정”이라며 “청년이 희망하고 꿈꾸는 삶이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귀 기울이고 앞으로도 이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를 꾸준히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