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일 보령시장 "소멸이 아닌 소생의 땅 만들 것"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소멸이 아닌 소생의 땅 만들 것"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12.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5회 제2차 정례회서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 제시
경상경비 올 대비 10% 감액·주민체감사업 우선 반영 등
김동일 보령시장 시정연설. [보령시 제공]
김동일 보령시장 시정연설. [보령시 제공]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은 4일 “내년 2024년은 우리에게 다시 맞기 힘든 기회의 시간”이라며 “보령은 이제 소멸이 아닌 소생의 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이날 열린 제255회 보령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김 시장은 “지난 1년은 보령 첫 3선 시장의 중책을 무겁게 안고 달려온 시간이었다”며 “민선 6기와 7기의 연속성을 기반으로 좌고우면(左顧右眄)하지 않고 민선 8기의 힘찬 돛을 올린 것이 가장 큰 보람이자 행운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천해수욕장 개장 기간 방문객 전년 대비 18.7% 증가 및 인명사고 제로화, 보령머드축제 및 보령 AMC 모터 페스티벌 개최, 전지훈련 특화시설 에어돔 설치, 남부권 농촌협약, 수소 교통 복합기지 구축 등 30여 건의 공모사업 선정, 보령시립도서관 개관 등 올 한해 주요성과를 나열했다.

그러면서 “내년에는 원산도 소노앤호텔리조트 관광단지, 오섬 아일랜즈 사업을 비롯한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기반 구축, 수소·해상풍력·이차전지 등 에너지사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해 시정의 비전을 입증하고 시민과 희망찬 미래를 공유하겠다”며 “보령형 포용도시 완성을 위해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선진 복지 행정을 강화하고 미소・친절・청결・칭찬을 보령의 정신과 사회 유산으로 승화시키며 시정 난제 해결을 위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으로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 따른 내년도 예산편성 기본원칙도 설명했다. 

일반운영비 등 경상경비는 2023년 대비 10% 감액했으며 행사성 경비는 동결 또는 축소했다. 

시설 사업은 시급하지 않은 신규사업은 보류했으며 불요불급한 국외연수, 선진지 견학은 예산을 반영하지 않았다.

또 신규 보조사업과 기본구상을 위한 연구용역도 꼭 필요한 예산에 한해 최소한만 담았으며 진행 중인 시설 사업은 공정별 필요예산만 반영하고 대규모 현안 사업은 순기를 조정했다.

주민숙원사업은 재해복구와 재난 시설물 정비에 중점을 두고 주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을 우선적으로 반영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