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농업기술센터, 농촌 지도분야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전시농업기술센터, 농촌 지도분야 우수기관 선정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12.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 현장 기술 중점 보급, 스마트농업 저변 확대 기여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2023년도 농촌진흥청 농촌 지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업기술센터 제공]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2023년도 농촌진흥청 농촌 지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업기술센터 제공]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2023년도 농촌진흥청 농촌 지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전국의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진흥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농촌진흥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총 11개 지표에 대한 농촌 지도 사업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대전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 수요에 따른 현장 중심의 기술보급 사업을 추진하고 특히 스마트팜 현장 적용 기술을 중점 보급하며 대전농업의 스마트팜 저변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대전시농업기술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농업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농업인에게 전달하고 도시민에게 농업기술센터의 다양한 교육 정보 제공하는 등 스마트시대에 온택트 소통을 강화하고 농촌지도사업을 널리 홍보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마트농업 확산을 통해 첨단 미래농업을 육성하고,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태관 대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전시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기반을 조성하고 스마트농업 기술 확산과 농업·농촌의 다원적 가치를 통한 융복합 농업기술을 발전시켜 대전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