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정헌 중구청장 ‘농업인 소득증대’ 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정헌 중구청장 ‘농업인 소득증대’ 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2.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소득증대 위해 농정분야 사업 내실 있게 꾸려 나갈 것”
[인천 중구 제공]
[인천 중구 제공]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최근 중구 농업인단체 대표들과 농업인 소득증대사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정헌 구청장, 김광호 구의원, 농업경영인 중구연합회 김택수 회장, 생활개선 중구연합회 이선경 회장, 국제도시건설국장, 중구농업인상담소장 등 농업인단체 대표, 농업인 대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내년 농정분야 주요 사업 설명 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관계부서와 함께 농업인 소득증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구는 내년에도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힘쓸 방침이다. 먼저 내년 신규사업인 ‘농업인 공익수당 지원사업’에 시·구비 등 예산 3억 원을 확보, 기존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사업 지급 대상 농업인에 가구당 연 6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사업’에 국비 7억 8,000만 원을 확보해 농업인의 복지증진과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김 구청장은 “앞으로 농업인단체의 생생한 목소리, 현장의 건의·애로사항을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힘쓸 것”이며 “중구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내년도 농정분야 사업을 내실 있게 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