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92] 광주시 “올해 마지막 ‘남도달밤야시장’ 놀러오세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292] 광주시 “올해 마지막 ‘남도달밤야시장’ 놀러오세요”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3.12.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인야시장서 ‘미리 크리스마스’ 콘셉트
댄스경진 등 볼거리·먹거리 풍성
남도달밤야시장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남도달밤야시장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92]
남도달밤야시장

광주광역시는 9일 대인예술시장에서 올해 마지막 ‘남도달밤야시장 시즌4’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남도달밤야시장은 2023년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예술형, 관광형, 게임형 야시장 등의 콘셉트로 선보였다. 각각 테마를 다양하게 운영하면서 매회 1만 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광주 대표 야시장으로 성장했으며, 최근에는 문화체육관광부 ‘로컬100(지역문화매력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행사는 ‘미리 크리스마스’ 야시장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공연, 예술전시, 스마트관광게임, 작가예술체험 등을 선보인다.

남도달밤야시장 시즌3 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남도달밤야시장 시즌3 사진. [광주광역시 제공]

특히 시즌3에서 시범 운영한 야시장 전용 앱 ‘나이트마켓’이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앱을 통해 푸드트럭 사전 예약 서비스, 지도맵 활용 셀러부스 찾기, 시장 내 카드 영수증 복권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체험콘텐츠를 통해 얻은 포인트는 상품권과 먹거리로 교환 가능하다.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던 ‘한 평 갤러리’는 국내 작가와 공동 협업을 통해 쌍방향 체험형 전시관으로 새 단장했다.

특히 대인예술시장에서 활동하며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작가로 성장한 심포리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며 9일 오후 5~6시에는 별별상상정원에서 ‘심포리 작가와의 만남’ 행사도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