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승로 성북구청장 ‘현장구청장실’ 지방정부 우수정책 선정
상태바
이승로 성북구청장 ‘현장구청장실’ 지방정부 우수정책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2.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우수상으로 당대표 2급 포상
이승로 구청장의 '현장구청장실'이 지방정부 우수정책에 선정됐다. [성북구 제공]
이승로 구청장의 '현장구청장실'이 지방정부 우수정책에 선정됐다. [성북구 제공]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주관한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2급 포상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승로 구청장은 우수정책 사례로 ‘지방정부는 민원이 정책의제다. 주민소통․정책제안 플랫폼, 현장구청장실 운영’을 제출했다.

이 사례는 심사위원으로부터 주민의 시각에서 민원과 정책의제를 발굴함으로써 직접민주주의를 확대하고 주민자치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구청장은 지난 2018년 7월 민선7기 성북구청장에 취임한 이후 현재까지 현장구청장실을 114회 개최했다. 이를 통해 1,321건에 달하는 주민 제안과 민원을 받아 해결한 바 있다.

현장구장실에 접수되어 성북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사업으로까지 이어진 대표 민원에는 ‘친환경 스마트 도로 열선 사업’, ‘오동근린공원 내 숲속도서관 개관’, ‘길음동 동소문로 좌회전 전용차로 신설’ 등이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주민의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실을 통해 주민과 행정간 간극을 좁히는 풀뿌리 민주주의를 더욱 확대해 진정한 주민자치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