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인천동구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상태바
동구자원봉사센터 ‘2023년 인천동구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2.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 동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 ‘2023년 인천동구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그동안 헌신적으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찬진 구청장, 유옥분 구의회 의장, 유관기관장,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1부 기념식, 2부 단체별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1부는 자원봉사활동 총 누적 시간이 2~5천 시간에 해당하는 자원봉사자 37명에게 봉사왕, 금장, 은장, 동장의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장상 9명, 동구청장상 8명, 동구의회 의장상 3명,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1명, (사)인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 4명, 동구자원봉사센터장상 2명 등 2개 단체, 65명의 자원봉사자에게 표창이 전달됐다.

2부에는 자원봉사자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는 풍물, 트로트, 기타 연주, 마술 공연, 노래, 댄스 등 7팀의 무대가 열렸다. 행사장 밖에는 지난 1년 간의 자원봉사활동 관련 전시회와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부스가 운영됐다.

김찬진 구청장은 “봉사활동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예로운 상을 받은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