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구군, 도 규제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양구군, 도 규제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3.12.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수상, 규제혁신‧적극 행정 분야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양구군이 도에서 추진한 ‘2023 지방 규제혁신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양구군청사 전경.
양구군이 도에서 추진한 ‘2023 지방 규제혁신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양구군청사 전경.

강원 양구군이 도에서 추진한 ‘2023 지방 규제혁신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올해 총 10회에 걸쳐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하였고, ‘주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지적 민원 하나 더 서비스’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체류 기간 확대’ 등을 통해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했다.

또한 경제활동과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군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 생활과 밀접한 규제를 찾아 중앙부처에 6건의 규제개선을 건의하고 1건의 규제를 해소하는 등 규제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3개 분야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도 주관 지방규제혁신평가에서  지난 2021년 장려, 2022년 최우수, 2023년 우수기관 등 3년 연속 수상해 규제혁신 분야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 인증패와 재정 인센티브(특별교부세) 1억 원을 획득했다.

‘2022년 지자체 적극 행정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과 인센티브 1억 원을 수상한 바 있다.

서흥원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