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12.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제공]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제공]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시행하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제KSBCM-365호)은 재난 발생 시에도 기업의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재해경감 활동계획과 전략 수립 이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공단은 지난 3월부터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인증 획득을 위한 표준문서체계를 마련했다. 이후 문서평가와 현장 심사 등의 심의를 거쳐 행정안전부로부터 최종 인증이 확정됐다. 인증서는 2026년 11월까지 3년 동안 유효하다.

앞서 공단은 안전 관련 분야에서 2021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시작으로 지난해 날씨경영 우수기업(기상청), 금년 8월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인증(ISO 22301)에 이어 4번째 대외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재난 안전분야의 우수성 및 대처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원문희 이사장은 “전 임직원이 재난 발생 때에도 업무 연속성 계획에 따른 신속한 대응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물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공단은 안전을 최우선 경영 과제로 삼고, 구민에게 더 좋은 시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