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세훈 서울시장 "복지의 본질은 자존심 세워드리는 것"
상태바
오세훈 서울시장 "복지의 본질은 자존심 세워드리는 것"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12.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글 '천원의 행복' 언급..."마음 살피고, 마음 살리는 복지 확대"
오세훈 서울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오세훈 서울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오세훈 서울시장이 10일 "복지의 본질은 '자존심을 세워드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천원의 행복' 연말공연인 2023 오페라 갈라 콘서트를 언급하며 "마음을 살피고, 마음을 살리는 복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소외아동, 다문화 단체 등 문화소외계층 2천400명과 오페라 콘서트를 관람했다.

천원의 행복은 서울시민이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가 2007년부터 시행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오세훈 서울시장 페이스북 캡쳐]
[오세훈 서울시장 페이스북 캡쳐]

오 시장은 "안타깝게도 우리는 복지 포퓰리즘이 범람하는 시대를 살고 있다. 복지의 본질은 '마음을 북돋우는 것'"이라며 "형편이 어렵고 그늘에 있는 분들은 마음도 함께 무너져 있다. 사람은 자존심, 자존감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법. 그분들이 다시 서게 하려면 '나'를 세워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천원의 행복', '희망의 인문학' 프로그램과 함께 "쪽방촌 주민들이 물품을 받기 위해 굴욕감을 느끼며 줄서기를 할 필요 없이 마트처럼 이용할 수 있는 '온기창고'도 올해부터 만들어 확대하고 있다"며 "적어도 서울에서는 마음을 살피고, 마음을 살리는 복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