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 국제교류복합지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 ‘한눈에’
상태바
강남구, 국제교류복합지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 ‘한눈에’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12.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GBC 건립 등 조감도 전시·설명
공공시설 포함한 미래 강남 청사진 공개
'강남의 미래를 그리다' 배너. [강남구 제공]
'강남의 미래를 그리다' 배너.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공공시설과 민간시설 주요 개발사업에 대한 정보를 구민들에게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주요 사업에 대한 구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전시회 ‘강남의 미래를 그리다’를 개최한다.

우선 코엑스부터 잠실운동장 일대 추진 중인 국제교류복합지구 조성사업, 업무시설을 비롯해 세계적인 수준의 전시·컨벤션 시설과 문화공간 등을 조성하는 현대차그룹 GBC 건립사업, 국제교류복합지구 내 기반시설 확보를 위한 공공기여사업, 지상에 녹색광장과 라이트빔, 지하에 광역복합환승센터를 조성하는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등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삼성동 일대 청사진을 제시한다.

동남권의 새로운 핵심거점이자 로봇친화도시로서의 변모를 꾀하고 있는 수서동 일대 주요 사업도 전시된다. 수서역세권은 개발사업을 통해 교통, 업무, 주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미래형 복합도시로 거듭난다. 내년도 3월 준공 예정인 수서동 730번지 로봇플러스 실증 개발지원센터, 수서역 환승주차장 부지에 건립 추진 중인 서울로봇테크센터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공공시설 조성으로 더 살기 좋아질 강남의 모습을 제시한다. 개포3동, 일원1동, 수서동에 추진 중인 복합문화센터 신축, 신사동에 추진 중인 강남힐링센터 신축, 학리시니어센터 등 6개 복합문화형 경로당 신축, 지난 3월 개관한 개포 하늘꿈도서관과 오는 1월 개관할 논현문화마루도서관, 강남구 최초 구립체육공원인 강남세곡체육공원 등에 대해 볼 수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지금 강남은 대변혁의 중심에 서 있다”라며, “전시를 통해 본 강남의 청사진이 구민들에게 앞으로 새롭게 도약할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