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화토탈에너지스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상태바
한화토탈에너지스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3.12.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 자활센터에 바닥 난방용 온돌매트 설치
시공사업 비용 회사임직원 기부금으로 마련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최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마포 자활센터를 방문해 바닥 난방용 온돌매트 설치를 진행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최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마포 자활센터를 방문해 바닥 난방용 온돌매트 설치를 진행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최근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만든 온돌매트를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곳에 설치해주는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날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마포 자활센터를 방문해 바닥 난방용 온돌매트 설치를 진행했다. 시공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자원봉사단도 참여해 마포 자활센터 교육장 약 100㎡(30평) 크기 바닥의 온돌매트를 함께 설치했다.

이 회사는 일회용 제품의 사용은 줄이고 플라스틱의 재활용을 확대하는 ‘플라스틱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이번 자원순환 캠페인을 시작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먼저 지난 9월 직원들이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회용컵 무인 대여반납 시스템을 서울사무소에 설치했다. 다회용컵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폴리프로필렌 고객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매해 고객상생의 의의도 더했다.

직원들은 금방 눅눅해지는 종이 일회용컵과 달리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전문업체가 수거와 세척을 맡아 언제든지 깨끗한 다회용컵을 이용할 수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 사용횟수를 넘긴 다회용 플라스틱 컵을 협력사인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생산하는 자원순환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이와함께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생산된 온돌매트를 난방설비가 필요한 이웃에 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캠페인을 확대했다.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라는 캠페인의 의미에 ‘지역상생’을 더한 셈이다.

아울러 온돌매트를 생산하는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고객사로부터 온돌매트를 구매해 등촌자활센터와 마포자활센터에 온돌매트 시공을 진행했다. 온돌매트 시공사업을 위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1,900만 원을 기부했다.

특히 시공사업을 위한 비용은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 기부금과 함께 운영 중인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온돌매트를 설치한 자활센터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추가 수요 등을 확인해 확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