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 "낙동강 기적 만들겠다" 출마선언
상태바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 "낙동강 기적 만들겠다" 출마선언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3.12.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공항 이전과 맥도 엑스포, 규제프리도시 건설’ 
-“변화가 필요한 북구강서구 방향키 제대로 잡겠습니다”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1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부산 북구강서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변성완 전 대행 측 제공]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11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부산 북구강서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변성완 전 대행 측 제공]

내년 총선 출마자 예비후보 등록을 하루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부산 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변 전 대행은 11일 10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해공항 이전으로 한강의 기적을 넘어서는 낙동강의 기적을 만들어 내겠다”며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김해공항 이전’과‘맥도 엑스포 연계’, ‘규제프리도시’, ‘북극항로 대비’가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면, 대한민국 제2부흥을 여기 낙동강에서 이룰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세부적으로는 “2030 엑스포가 무산된 지금, 엑스포 재도전에 가장 현실적 대안으로 강서구 맥도 엑스포를 검토해야 한다”며 “고도 제한으로 개발이 막혀 있는 김해공항을 이전하고 그 부지를 이른바 ‘완전한 규제 프리존’으로 만든다면, 강서구와 북구는 뉴욕 맨하탄이나 싱가포르, 두바이 같은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해 부울경 메가시티의 중심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북구강서구을 지역구에 대해서는“가장 할 일이 많은 지역”라고 설명하며 “항만, 공항, 철도, 농어업, 기업, 신도시 등이 망라한 사실상 작은 부산, 작은 대한민국”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하며 부산 현안에 가장 밝은 제가 이곳 북구강서구의 발전을 가장 잘 이끌어낼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생활 대책도 내놓았다. “북구 강서구를 아이 키우기 좋은 동네, 장사 잘되고 재밌는 상권, 일자리가 넘쳐나는 지역으로 일구어 우리 동네가 가장 살기 좋다는 자긍심이 들도록 만들고, 북구 화명·금곡의 상습적인 도로정체 해소와 윤택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체육시설 확충 등 지속가능한 복지지원 체계도 만들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십수년간 지역 정치를 책임졌음에도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내지 못한 기득권 정치인들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비판하며 하단-녹산선, 강서선 등 교통편 개선, 그린벨트 해제, 트라이포트 도시 조성 등 지역발전을 위한 굵직한 사업 추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의 기본은 민생”이라며 “교육, 일자리, 교통, 문화생활인프라 등 해결해야 할 민생 과제가 너무나 많다”고 언급하며“민생을 챙기는 새로운 정치, 새로운 사람, 새로운 비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싸우기만 하는 정치인이 아니라 오직 주민 삶만 챙기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지역구와의 인연도 밝혔다.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저의 부모님께서는 강서구 녹산동 낙동강에서 어린 저를 키웠다”며 “부산과 대한민국을 살릴 운명 같은 낙동강으로 다시 돌아가 제 모든 것을 걸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중앙부처와 부산광역시의 주요 요직을 거친 정통 관료 출신이다. 노무현 대통령의 마지막 의전행정관이었으며 행정안전부 대변인, 부산시 기획실장, 행정부시장을 거쳐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역임했다. 제8회 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로 박형준 현 시장과 겨뤘다. 이후 북구강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