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평화지역 5개군 ‘평화이음 토요콘서트’ 개최
상태바
강원도 평화지역 5개군 ‘평화이음 토요콘서트’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10.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2018년 하반기 역점 추진 시책인 평화지역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인 상설 문화공연 “강원도, 평화에 문화를 더하다, 평화이음 토요콘서트”를 오는 13일 평화지역 5개 군에서 동시 개최한다.
‘평화이음 토요콘서트’는 평화지역 5개 군(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에서, 매 주말 개최되는 상설 문화공연으로 남북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에 따른 한반도 평화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평화지역으로 집중시킬 수 있는 문화 사업으로써 평화지역이 문화도시로서의 도시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눈높이의 문화 욕구를 동시에 충족할 만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편성된다.
평화이음 토요콘서트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토요일 인지도 있는 공연팀이 총 출동하는 소규모 콘서트 개최되고, 군 장병의 사랑방, 즐길 거리·볼거리 가득한 ‘Peace House’설치하고 VR체험기, 스티커 사진기, 레트로 게임기 등 구비할 예정이다.
또한 음악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오는 12월 22일~25일까지 평화지역 5개 군을 순회하는 크리스마스 대축제을 개최하고 아이돌, 힙합, 뮤지컬,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성탄절 음악 공연을 열 예정이다.
도는 평화이음 토요콘서트의 본격 개최에 앞서 사전 점검을 위해 평화지역 3개 군(철원, 양구, 인제)을 선정, 지난 9월 29일 토요콘서트를 시범적으로 개최했으며, 그 결과 철원과 양구는 약 100여명, 인제는 약 200여명의 관중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콘서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29일의 콘서트로 연말까지 13주에 걸쳐 개최될 토요콘서트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컨텐츠 구성과 시설의 최후점검을 종료했으며, 관람객의 성원으로 향후 문화 프로젝트 추진 동력을 재확인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