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워인터뷰 201] 정장선 평택시장 "새해 100만 도시 평택 발전·도약 원년"
상태바
[파워인터뷰 201] 정장선 평택시장 "새해 100만 도시 평택 발전·도약 원년"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2.01.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적·질적 성장 견인하도록  시정 모든 역량 집중하겠다"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 [평택시 제공]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 [평택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파워인터뷰 201]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국 최초로 해외입국자 무료검사, 기숙사·일용직근로자 검사의무 행정명령, 해외입국 평택시민 자택 특별수송, 주한미군과 확산방지 공조 등 시민보호를 위해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정 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해준 시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을 전했다.

●지난해 대표적인 성과는

'시민중심 새로운 평택'을 시정 목표로 ‘행복한 평택시민, 그 새로운 시작’ 을 약속하면서 출범한 민선7기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취임 당시 평택은 미군기지이전과 대규모 개발사업 등 대내외적으로 변화의 중심에 있었으나 개발과정에서 발생한 지역 간 불균형과 갈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었고 평택의 미래를 생각하며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2년여 동안 계속되는 감염병과 싸우면서도 지난 민선7기에 평택은 많은 것이 변했고 변화하고 있으며 시의 노력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서부지역발전 청사진을 담아 ‘뉴프런티어 선언식’ 을 개최해 새로운 서부시대의 시작을 알렸고 브레인시티에는 아주대학교병원과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를 유치했으며 평택항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조성’ 선포 및 44년간 묶여 있던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은 관광단지사업으로는 전국 최초로 중앙토지위원회 공익성 심의에 통과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새해 시정운영 방향은

새해에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누구나 살고 싶은 미래첨단 대도시에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양적·질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겠다.

지금의 평택이 훗날 미래세대가 자랑스러워 할 삶의 공간, 도시의 공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지속가능한 ‘시민중심, 미래첨단 100만 도시’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원년으로 만들겠다.

●시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새해 임인년은 ‘흑 호랑이 해’이다. 호랑이는 힘이 넘치고 열정적이며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도전하기를 좋아하는 동물이다. 새해를 맞이해 뜻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희망을 갖고 시정 발전을 위해 함께 해준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