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립생태원,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국립생태원,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3.12.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생태원이 환경부 산하기관으로는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국립생태원 제공]
국립생태원이 환경부 산하기관으로는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국립생태원 제공]

국립생태원이 환경부 산하기관으로는 최초로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만족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관임을 증명하는 국제표준 규격으로 고객불만사항에 대한 관리체계를 심사해 인증여부를 결정하는 국제적인 인증제도다.

국립생태원은 전시 관람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운영, 관람객 입장 절차 간소화, 탄소중립인시개선 프로그램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39개 항목 모든 영역에서 적합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획득으로 국립생태원은 국제적으로 고객불만처리 체계를 갖춘 공공기관임을 입증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18일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핵심 가치인 생태중심 가치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