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등 올 10대사업 선정
상태바
서천군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등 올 10대사업 선정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3.12.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분야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지방소멸대응 112억 확보 등 뽑혀
서천군청사 전경. [서천군 제공]
서천군청사 전경.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은 20일 2023년 서천군을 빛낸 10대 사업을 선정해 발표했다.

군은 올해 총 20개 부서가 추진한 사업 중 외부평가 우수 및 기관표창 수상, 공모사업 선정, 주민숙원사업 추진 등 다양한 성과를 보인 33건의 시책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했다.

특히 군정발전 기여도와 사업추진 노력도, 사업의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소통24를 활용한 대국민 투표 및 정책참여단의 평가 결과를 반영해 최종 10개 사업을 선정했다.

지식경제 분야에서는 미래 신성장 전략사업인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블루카본 실증연구센터 구축사업, K-보안. K-바이오산업 기반을 이끌어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 및 바이오특화 지식산업 착공 등이 선정됐다.

관광 분야는 20여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30억 원의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제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신성리 갈대숲 관광지 농옵진흥지역 조건부 해제 등이 선정됐다.

복지 분야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정부 평가 A등급, 112억 원 확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내·외부평가 5관왕 등이 선정됐다.

이와함께 장항국가습지복원사업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장항국가정원 지정 추진, 전국최초 김 산업 진흥구역 지정, 서천군 문화배달·군민의 마음에 문화의 꽃을 피우다, 서천군 신청사 개청식 및 제61회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등이 10대 사업에 이름을 올렸다.

김기웅 군수는 "내년에도 군민과 함께 발전하는 서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