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교육청 ‘더 좋은 교육·학교’ 정책 목표 제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더 좋은 교육·학교’ 정책 목표 제시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1.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교육 ABC’전략·정책 발표
대구시교육청은 3일 신년 간담회를 열고 2024년 교육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3일 신년 간담회를 열고 2024년 교육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3일 신년 간담회를 열고 2024년 교육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올해 교육정책 목표를 ‘더 좋은 교육, 더 좋은 학교’ 로 설정해 IB 수업 경험과 미래학교 모델을 통한 학생이 주체적 학습자가 돼 협력적 배움이 이뤄지는 ‘좋은 교육’ 교육 주체들 간 존중과 배려, 소통과 협력적 관계가 구축된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학교’를 제시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를 위해 학생, 선생님, 학부모들이 ▲책임을 다하며 ▲기본에 충실하고 ▲공동체 회복을 이루는 '2024 교육 ABC 전략'을 제시하고 전략별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지원으로 격차 없는 공교육 실현을 위한 책임 교육이다.

이를 위해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 ▲느린 학습자 전문적 지원 ▲모든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보장을 위한 책임교육학년제 시행 ▲‘한국어교육센터’를 신설하여 다문화학생이 한국어를 집중적으로 배우고 ▲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신체 활동을 담은 ‘몸 교과서’를 보급하여 모든 학생들의 체력을 향상시킨다.

두번째는 기본으로 돌아가 교육 본질을 더욱 깊이 추구해 학교 교육의 질적 향상이다.

이를 위해 ▲IB 학교 수를 장기적으로 전체 학교의 30% 수준까지 끌어올려 IB프로그램 수업 경험의 내재화 ▲ 대구미래학교 질적 성장으로 수업중심 학교 문화 확산 등 교육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셋째 모두 행복한 학교에서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회복 교육이다.

이를 위해 ▲교원이 존중받으며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수업권 보장 ▲학생들의 심리정서 회복과 자기조절능력 향상을 위해 마음교육 선도학교 확대 및 ‘마음 교과서’ 보급 등이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