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하반기부터 관광지 예약시스템 통합 운영
상태바
동해시, 하반기부터 관광지 예약시스템 통합 운영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1.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7500만 원 투입 통합시스템 구축
이용자 편의 증대·기능·디자인 등 개편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관광지 예약시스템을 올 하반기부터 통합 운영, 업무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양질의 예약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관내 대표 관광시설인 망상리조트, 망상제2오토캠핑장, 무릉힐링캠프장, 추암오토캠핑장 등 4곳은 개별로 운영되면서 서로 다른 예약시스템으로 인해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시는 1억 7천 5백만 원을 투입해 예약시스템 통합과 함께 이용자 편의 증대, 기능, 디자인 등의 전면적인 개편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예약 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이달부터 민간 클라우드, 운영체제 등 장비 준비와 함께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 하반기 경 준공해 테스트 운영을 거쳐 오픈할 계획이다.

이번 통합예약시스템은 디자인적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 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성, 편리성 등을 최대한 고려한 UI를 지원하고, 360VR기술을 도입하여 관광지 내 시설물 사전답사와 조망이 가능하도록 구성된다.

시는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정부의 공공부문 디지털 혁신에 발맞춰, 민간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성수기철 등 예약집중 시기에 대비해 분산처리시스템과 예약 대기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공정한 예약을 위해 매크로 방지기능을 탑재하고 이용자 편의 개선 차원에서 예약 시 객실별 정보(사용인, 수) 표시, 예약 알림메시지 자동 발송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예약자 현황, 결제방식에 따른 매출현황, 환불내역, 합결산기능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현되고, 각종 통계 자료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도 한층 더 강화돼, 관광지 예약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진다.

이선우 시 관광개발과장은 “이용객 중심의 맞춤형 예약 환경이 조성되면 외지 관광객이 시에 방문전부터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