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음주·막말논란 의혹' 문수기 서산시의원 자격정지 1년
상태바
'음주·막말논란 의혹' 문수기 서산시의원 자격정지 1년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1.1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충남 서산시의회 문수기의원(석남동)이 최근 당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이유로 충남도당 윤리심판원으로부터 중징계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일 문 의원의 징계 청원을 접수한 A씨에 따르면 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윤리심판원이 자신에게 문자메시지로 문 의원에게 ‘당원자격정지 12개월 징계처분’을 내렸다고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A씨는 문 의원의 야밤 음주 추태 사건 피해자 중 한 사람으로 도당 윤리심판원에 징계를 청원했지만 ‘경고’처분을 받자 이에 불복, 언론에 공개된 몇 가지 혐의 등을 더해 추가 징계를 요청했다.

A씨는 “그동안 문 의원이 추가 혐의 피해자인 공무원들을 회유하기 위해 동료 의원들에게 피해자들을 설득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탁을 한 데 이어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해 더 화가 났다”며 “문 의원 같은 사람은 같은 당원으로서 다시는 정치권에 발을 들여 놓게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한편 문 의원은 “지금 징계 사유로 들어간 공무원 멱살잡이나 막말 사건 들은 이미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밝혀졌고 현장에 있던 분들이 확인서를 다 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징계가 결정된 것에 대해서는 도저히 납득하기 어렵다”며 “중앙당에 재심을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