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산천어축제, 온라인 상에서도 인기몰이
상태바
화천산천어축제, 온라인 상에서도 인기몰이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1.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달간 유튜브 쇼츠 영상 등 동영상 3만 4,000건 업로드
개인 방송 플랫폼 유명 제작자들, 산천어축제 콘텐츠 소재 방송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가 축제장 현장을 넘어 인터넷 상에서도 치솟고 있다. [화천군 제공]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가 축제장 현장을 넘어 인터넷 상에서도 치솟고 있다. [화천군 제공]

2024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가 축제장 현장을 넘어 인터넷 상에서도 치솟고 있다. 

15일 기준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구글’검색 결과, 약 한 달간 유튜브에서 축제 관련 동영상 3만 4,000여건이 업로드된 것으로 집계됐다. 

유튜브 콘텐츠 대부분은 제작자가 직접 화천을 방문해 촬영한 동영상으로 1분 이내의 ‘쇼츠 영상’에서부터 1시간 분량의 영상까지 다양하다. 

과거에는 주로 단발적 낚시영상, 축제장 가수 공연 등이 주를 이뤘으나, 지금은 산천어 낚시 채비부터 화천까지 가는 길, 낚시 노하우, 주변 즐길 거리와 산천어 요리까지, 말 그대로 축제의 모든 것들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들의 방문은 축제장의 열기를 확산시키는 촉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튜브 뿐 아니라 국내 최대 개인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제작자들의 방문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방송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축제장 곳곳을 소개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전해주고 있다. 

영상 뿐 아니라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의 개인 블로그 등에도 축제 체험기 수백 건이 최근 급증하며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도 화천산천어축제 관련 게시물이 셀 수 없이 업로드 되고 공유되고 있다. 

신형식 군 홍보담당은 “얼음낚시 뿐 아니라 실내얼음조각광장과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