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동일 보령시장 “기회의 시간, 기회의 해로 만들터”
상태바
김동일 보령시장 “기회의 시간, 기회의 해로 만들터”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4.01.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신년 언론인 간담회서 밝혀
글로벌 해양레저 명품도시 건설 등 제시
김동일 시장 언론인 간담회. [보령시 제공]
김동일 시장 언론인 간담회. [보령시 제공]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은 18일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도 기회의 시간, 기회의 해로 만들어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날 보령시립도서관에서 개최한 2024년 신년 언론인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함께 여는 미래, 만세 보령 OK 보령’이라는 새 미래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해양레저관광 명품도시 건설 ▲에너지 그린·미래형모빌리티 조성 ▲살맛 나는 보령형 포용 도시 건설 3대 핵심 목표를 설정했고, 민선 8기 반환점이 되는 시점에서 핵심사업을 적극 추진해 간다고 밝혔다.

오섬아일랜즈 사업, 해양레저거점 조성, 관광자원 개발 등을 통해 환황해 시대 글로벌 해양레저관광 도시를 만들고 수소플랜트 및 해상풍력 조성, 에너지 신사업 육성, 탄소중립기업 산업도시 조성 등을 통해 친환경 미래형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해 탄소중립 에너지 그린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통발달 교통망 구축, 건강하고 튼튼한 경제 생태계 조성, 시민 중심 열린 행정·복지 제공 등을 통해 보령형 포용 도시를 만들겠다며 2024년과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동일 시장은 “무한 경쟁의 현대사회에서 선도적으로 보령의 미래 100년 먹거리, 성장동력을 개발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