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남아시아 관광객들 처음 만난 겨울에 '환호' 
상태바
동남아시아 관광객들 처음 만난 겨울에 '환호'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1.18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완 대형 여행사 단체 관광객, 연일 산천어축제장 방문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들, 16일 산천어축제 프로그램 체험
지난 16일 축제장을 찾은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들이 산천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화천군 제공]
지난 16일 축제장을 찾은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들이 산천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산천어축제에 동남아시아 등 겨울이 없는 국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에는 개막 이후 17일까지 매일 동남아시아 국가 등의 단체 여행객 1,000여 명 이상이 찾고 있다. 

지난 14일에도 타이완 최대 아웃바운드 여행사 중 하나인 ‘콜라투어’에서 단체 관광객 200여명을 이끌고 현장을 방문했다. 

화천군과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콜라투어는 매년 산천어축제에 수천명의 관광객을 모객해 보내오고 있다. 

눈과 얼음을 처음 만나는 어린 관광객들이 많아 외국인 낚시터에서는 곳곳에서 아이들이 얼음썰매를 하고, 눈사람을 만드는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됐다. 

지난 16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진행하는 팸투어에에 참여 중인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 일행들이 산천어축제장을 방문했다.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어서와 취재진들은 이날 얼음낚시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본국의 잠재적 관광객들에게 축제를 소개했다. 

이 밖에도 타이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권역의 대형 여행사가 모객한 단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문순 군수는 “동남아시아의 어린 아이들은 물론 성인들까지 아직 눈을 보지 못한 경우가 많아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