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감염병 물렀거라, 우린 어린이 방역특공대예요~"
상태바
"감염병 물렀거라, 우린 어린이 방역특공대예요~"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1.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특화 김해시서부보건소 개소 1주년 '방역특공대 1호 지점' 지정
-장유어린이집 원생 100명 임명 "감염병 예방접종 향상 기여"56
김해 국공립장유어린이집 원생 100여명이 방역특공대원으로 임명돼, 감염병 예방접종 향상 인식 개선에 앞장 설 예정이다.[김해시 제공]
김해 국공립장유어린이집 원생 100여명이 방역특공대원으로 임명돼, 감염병 예방접종 향상 인식 개선에 앞장 설 예정이다.[김해시 제공]

김해시서부보건소가 영유아 특화 보건소로서 개소 1주년을 기념해 어린이 방역특공대 1호점을 지정했다. 

서부보건소는 지난 18일 오후 2시 국공립장유어린이집에서 방역특공대 어린이집 지정과 원생 100명을 방역특공대로 임명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어린이 방역특공대는 예방접종놀이학교 역할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를 방역특공대로 임명해 또래 친구와 부모님에게 예방접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 지역주민을 감염병으로부터 지키는 지렛대 역할을 하는 사업이다. 

참여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감염예방 정보를 알림장에 작성하고 어린이는 알림장 내용과 역할극으로 습득한 손씻기, 예방접종 등 감염예방 실천 방법을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부모와 또래 친구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전달한다. 

발대식은 △어린이 방역특공대 지정서 및 키링 수여 △올바른 손씻기 스티커북 교육 △알림장을 통한 감염예방 정보 전달법 안내 및 손 세정제 배부 순으로 이뤄졌다.

서부보건소는 앞서 지난해 관내 대학생 36명을 감염보안관으로 양성·위촉해 대학생 감염예방 보안관이 어린이집과 유치원(9개소, 600명)으로 찾아가는 예방접종놀이학교를 운영했다. 

신길재 서부보건소장은 “건강한 놀이학습을 통해 형성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 변화에 서부보건소에 대한 부모님의 신뢰감이 형성되고 방역특공대 활약으로 예방 접종률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