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김해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 특별점검 실시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1.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가, 신고대상 업종 준수 이행여부, 축산물 표시 위반 여부 등
김해시가 설명절을 대비해 축산물 위생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설명절을 대비해 축산물 위생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농축산물 유통량이 급증하는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산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설 명절 전까지 축산물 위생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점검사항은 ▲허가·신고대상 업종 준수사항 이행 여부 ▲축산물 표시기준 위반제품 보관 여부 ▲작업장 및 시설 등의 위생기준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 판매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이행여부 ▲축산물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시는 판매 활동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장점검을 실시 중이며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지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과태료, 영업정지, 영업허가 취소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김해는 소 3만4,000두, 돼지 20만3,600두, 닭 88만6,000수 등을 사육하고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 도축장인 김해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비롯해 집유장, 식육가공업, 식육포장처리업 등 도내 20%에 달하는 축산물 취급업소 1,300여개소가 있는 경남 대표 축산업 기지이다.

황희철 김해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를 맞이해 축산물 소비량이 급증하는 설 명절인 만큼 영업자 스스로 부정 축산물 유통과 판매,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를 근절해 소비자의 신뢰를 잃지 않도록 하고 시민들 또한 우리 축산물 구매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