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선관위,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 개최
상태바
서울시선관위,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1.2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선관위 주요업무계획 회의.  [선관위 제공]
서울시선관위 주요업무계획 회의.  [선관위 제공]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서울시선관위 상임위원·사무처장과 25개 구선관위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요업무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선관위는 지난해 12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투·개표관리의 투명성·신뢰성 강화방안을 포함하여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완벽한 관리를 위한 중점 관리대책과 분야별 세부 추진사항을 집중 논의하였다.

선거환경 변화를 고려한 최적의 선거관리체제를 구축하고, 개표과정에 수검표 절차 추가와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CCTV 24시간 공개 등 투‧개표사무의 투명성·신뢰성 강화를 통해 선거관리에 대한 국민 신뢰를 제고하며, 정확하고 통일된 법규안내서비스 제공과 국민이 공감하는 합리적 법규운용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보궐선거 등을 성공적으로 관리하기로 했다.

특히 AI컨텐츠 등을 활용한 위법게시물에 신속 대응하고 허위사실공표·비방행위에 엄중 대처하며, 정확하고 합리적인 선거비용 보전 등 법과 원칙에 부합하는 정치자금 회계질서를 확립하기로 했다.

또한 장애인·다문화·여성·청소년 등 수요자 맞춤형 선거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2025년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등 의무위탁 대상 선거 확대에 따른 최적의 관리체제를 구축한다.

아울러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감찰·교육을 강화하고,보안 등에 대한 대응체계 구축과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관리를 통해 조직 경쟁력을 높인다.

한편, 서울시선관위 관계자는 2024년의 최대 목표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라며,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내기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