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급
상태바
화천군, 대학생 등록금 전액 지급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2.04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화천군 출신 대학생들이 등록금 지원 신청 서류를 접수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 출신 대학생들이 등록금 지원 신청 서류를 접수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올해에도 지역 인재들을 위한 교육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1학기 지역인재 지원 대상자 신청을 접수한다. 

공통기준은 학생의 부모 또는 실질적 보호자가 주민등록 기준 3년 이상 지역에 실거주하는 조건이면 된다. 

부모 소득이 많고 적음에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수혜 대학생에게는 국가 장학금과 교내 장학금 등을 제외한 등록금 실납입액 전액을 지원한다.

대학 신입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기준이 미적용된다. 

재학생의 경우 직전 학기 성적 평점이 2.5점(4.5점 만점 기준) 이상이면 학자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위해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거주비 실비 100%가 지급된다.

해외 우수대학 진학생들과 재학생들에게는 부모의 소득세 납부 규모에 따라 특별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이 밖에도 중학교 3학년 성적이 교내 5% 이내인 학생이 지역 고교로 진학 시, 우수 지원금 100만 원이 주어진다. 

1학기 지원금 신청은 화천권역은 화천군청 교육복지과, 사내권역은 사내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