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남표 창원시장, 설날 맞이 민생 현장 소통 나서
상태바
홍남표 창원시장, 설날 맞이 민생 현장 소통 나서
  • 창원/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2.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전통시장 등 현장서 격려와 노고 감사의 뜻 전해 
홍남표 창원시장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창원시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을 앞둔 5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인 인애의집과 마산어시장을 잇달아 방문하며 민생현장 소통을 시작했다.

이날 첫 번째 방문지인 인애의집은 지난 1946년부터 아동들의 보금자리가 되어 왔으며, 현재 33명의 아동이 생활하고 21명의 종사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홍 시장은 시설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종사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아동들이 생활하는 침실, 프로그램실 등을 차례로 둘러보며 불편 사항 등을 직접 챙기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종사자분들께서 아동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창원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마산어시장을 방문한 홍 시장은 직접 수산물 등 제수용품을 구입하면서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 및 상인들과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마산어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며 “고물가 시대 서민경제가 어려운 가운데에도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