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기후동행카드 과천서도 맘껏 쓴다...他 지자체도 급물살
상태바
서울 기후동행카드 과천서도 맘껏 쓴다...他 지자체도 급물살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2.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천시, 기후동행카드 참여 업무협약
통행량 많은 지하철 4호선 과천 구간 확대
오세훈 “인접 지자체 관계기관 협의 지속”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달 3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군포시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달 31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군포시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 업무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가 경기 과천에서도 쓸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7일 오전 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과천시 기후동행카드 참여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기후동행카드에 참여한 지자체는 인천시, 김포시, 군포시에 이어 네 번째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신계용 과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 간 교통 협력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과천시의 평균 대중교통 이용객은 하루 약 2만명이며, 이 중 절반 이상이 서울-과천을 오가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서울-과천을 오가는 '서울 시내·마을버스' 6개 노선은 이미 지난달 27일 출범한 기후동행카드 서비스 범위에 포함돼있다.

이번 협약으로 과천 지역 지하철 4호선 선바위·경마공원·대공원·과천·정부과천청사역 등 5개 지역이 기후동행카드 서비스 범위에 포함하기로 했다.

앞서 시는 지난달 31일 군포시와의 협약을 통해 기후동행카드 서비스 범위에 군포 지역 지하철 1·4호선 7개역을 포함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더해 4호선 과천 구간도 포함되면서 향후 다른 경기도 지자체와의 논의 역시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관련 지자체 및 교통 운송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구체적 시기와 방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후동행카드는 또 지난달 23일 판매 시작 후 현재까지 33만장이 넘게 팔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세훈 시장은 "과천시의 참여로 기후동행카드가 경기 남부지역으로 가는 길목을 여는 논의가 시작됐다"며 "이를 발판으로 인접 지자체들과 적극 협력해 더 많은 수도권 시민이 기후동행카드의 무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