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4 총선] 정승환 국힘 인천 남동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약 발표 기자회견
상태바
[2024 총선] 정승환 국힘 인천 남동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약 발표 기자회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2.13 14: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발전·시민 편의 위한 다채로운 공약 내놓아
음주운전 처벌 도로교통법 개정 필요성 역설
[정승환 예비후보 제공]
[정승환 예비후보 제공]

정승환 국민의힘 인천 남동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3일 남동구청 브리핑실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공약을 내놓았다.

주요 공약으로는 경인선 지하화와 주요 공영주차장 지하화, 음주운전 처벌 도로교통법 개정, 환경오염피해구제법 개정안 등이 제시됐다.

먼저, 경인선의 지하화를 통해 지역 내 단절된 통행을 해결하고 지역 격차 문제를 완화하겠다 밝혔다. 또 교통 격차의 기초는 주차장 수급문제라 제기하며 관내 주요 공영주차장의 지하화를 할 수 있는 예산확보에 주력해 주변 환경을 개선, 도심 교통체증을 완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공약이 나왔다. 예비군 훈련장 지역격차 이동권 확보와 광역 청년센터의 남동구 유치 등이 중요한 부분으로 꼽힌다.

또 입법 공약으로는 출판기념회의 정치자금 수수 대표발의, 전동킥보드 PM 법 개정, STO(보안 토큰 발행) 제도화 및 자본시장 법 개정 등이 소개됐다.

정 예비후보는 특히 음주 운전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일어난 음주 운전 교통사고들을 열거하며 “음주운전은 시민의식 미비가 아닌 반사회적 테러행위에 가깝다”며 “국민이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판례와 처벌로 인해 선량한 국민이 재앙을 마주하는 일 없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음주 운전 처벌이 강화돼도 재범 가중처벌의 기준이 되는 전과 1회 재범 비율이 월등히 증가했다는 분석과 처벌 규정의 강화가 재범 발생률 억제에 기여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비판과 관련 “그만큼 여전히 습관화한 음주 운전자가 있는 것”이며 “국민이 납득할 수준의 처벌과 단속 강화가 필요하다”고 처벌 강화의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정 예비후보는 동별, 권역별 세부 공약 등에 대해 2차 공약 발표에서 자세히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이번 공약 발표를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인호 2024-02-13 14:56:07
계속 눈에 띄는 열심히 하는 청년이군요 다른 전과 후보들보다 훨씬 낫습니다! 화이팅!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