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90] 삼척정월대보름제 23일 열린다
상태바
[축제 390] 삼척정월대보름제 23일 열린다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4.02.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삼척엑스포 광장·해수욕장 일원서
기줄다리기 대회 등 9개 분야 50종 행사 진행
[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90]
삼척정월대보름제

강원 삼척시 대표 축제인 삼척정월대보름제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삼척 엑스포 광장과 삼척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삼척정월대보름제는 삼척 기줄다리기 대회와 더불어 정월대보름 세시 풍속 행사 및 줄타기 공연 등 9개 분야 50종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삼척해수욕장 백사장에서 야간 횃불 기줄다리기 행사와 엑스포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떡 잇기 강강술래’가 개최된다. 

또 달집태우기 불꽃을 죽서루에서 채화해 삼척해수욕장까지 차량으로 봉송하는 이벤트도 처음으로 진행된다.

23일 오후에는 우체국사거리~엑스포광장까지 취타대, 사물놀이와 삼척시민 및 관광객 거리행진으로 행사분위기를 북돋고 엑스포광장 특설무대에서 줄타기 명인 권연태 연희단의 특별 초청 공연이 열린다.  

또 개막식을 시작으로 엑스포광장 특설무대에서 안성훈, 나상도, 박군, 박상철 등 유명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과 150대의 드론이 죽서루 국보 승격을 경축하는 드론쇼가 펼쳐진다. 

24일 주간에는 삼척해수욕장에서 지역수산물을 시식하고 할인 판매하는 지역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가 개최되며, 야간에는 보름달 빛과 바다가 어우러진 삼척해수욕장 백사장에서 야간 횃불 기줄다리기와 달집태우기 행사를 펼쳐 한해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한다.

25일에는 엑스포광장에서 현장에서 참여 할 수 있는 시민과 함께 ‘떡 잇기 강강술래’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동안 엑스포 광장에서는 기줄다리기 대회와 민속놀이체험, 세시풍속체험, 한복 및 전통의상 체험, 복고문화체험, 가족소원쓰기, 새끼꼬기 등 다양한 행사도 상설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삼척정월대보름제는 한층 더 다채로워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시민 및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