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교육 발전방안연구단체 발족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문화관광교육 발전방안연구단체 발족
  • 이대승기자
  • 승인 2024.02.2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문화관광교육 발전 모색
문화관광교육 연구단체 발족식. [동대문구의회 제공]
문화관광교육 연구단체 발족식. [동대문구의회 제공]

서울 동대문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문화관광교육 발전방안 연구단체가 전날 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발족식을 개최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연구단체는 이규서(답십리2동, 장안1·2동)의원이 대표를 맡았으며, 정성영(전농1·2동, 답십리1동), 손세영(제기동, 청량리동), 성해란(비례대표)의원 등 총 4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연구단체는 ▲동대문구의 다양한 문화적 자산과 교육 인프라 활용 방안 모색과 ▲동대문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관광 활성화, ▲지역명소의 관광자원 발굴로 찾아오는 동대문구 조성을 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대표인 이규서 의원은 “동대문구에는 전통시장, 문화유산 등 다양한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여러 종합대학이 있어 교육 인프라 등은 양호하지만 이를 제대로 활용하고 매력적인 자원으로 만드는 것에는 아쉬움이 있었다”며, “본 연구단체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자산과 교육 인프라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책간담회 및 타 지자체 사례 탐방을 통해 동대문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관광교육 발전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구단체 발족식에는 이태인 의장이 참석해 연구단체 발족을 축하했으며, 이필형 구청장 등이 참석해 연구단체에서 발굴한 신규정책이 집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대승기자
ds-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