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부산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 입점 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시, 부산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 입점 기업 모집
  • 부산/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2.2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 제품 홍보, 판로개척 지원 30개사 내외로...6개월간 자사 제품 공급 가능
부산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가 입점 기업을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부산시 제공]
부산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가 입점 기업을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6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부산우수제품 쇼핑샵 '동백상회' 입점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동백상회는 부산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시와 ㈜신세계가 협력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2층에 마련한 상생 공간이다. 
 
지난해 3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36개 기업이 이곳에 입점해 185여 개의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업은 30개사 내외로, 입점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입점일로부터 6개월간 동백상회 매장에 자사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동백상회에서는 매장 운영·관리와 함께 특별 판매전 등 시즌행사를 추진한다.
 
입점 희망기업의 제품을 대상으로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심사를 진행하며, 상품 검증을 거쳐 입점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5월 중 동백상회에 입점해 5종 이하의 자사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를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시즌별 상품 배치 기간 수시 조정 ▲매장 내 시식 및 체험 공간 마련 ▲매달 입점 기업의 자발적 프로모션 기획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동백상회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브랜드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 브랜드의 시장 지위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부산시는 앞으로도 부산지역 제품 홍보와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에 노력할 것이며, 이번 입점기업 모집에 경쟁력과 역량을 갖춘 부산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