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발빠른 폭설 대응에 시민 '호응'
상태바
속초시, 발빠른 폭설 대응에 시민 '호응'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4.02.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3일 이른 아침부터 전 직원 동원 제설
7차례 투입···피로도 고려 1~2일 특별 휴가 부여
제설작업. [속초시 제공]
제설작업. [속초시 제공]

최근 폭설이 이어진 가운데 빠르게 제설작업을 펼친 강원 속초시 공무원들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누적 적설량 약 1미터 가량의 눈이 쏟아지자 이른 아침부터 전 직원을 동원해 제설작업에 총력 대응에 나섰다.

특히 이번 연도에는 눈이 4일 동안 내리면서 설악동 지역에 최대 120cm가 넘는 눈이 쌓이는 등 눈의 양도 많아 제설작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시는 즉각 36대의 제설 장비와 마을·동 제설단 및 시청 전 직원 투입을 통해 주요 도로와 간선도로, 버스 정류장과 인도 등 시민 불편 최소화와 통행권 확보를 위한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시내 대부분이 큰 불편 없는 평상을 회복하는 데 앞장섰다.

지난 1월 21일 강설 후 한파로 인한 결빙 우려로 휴일임에도 전 직원들을 동원하고 2월 들어서도 네 차례 눈이 내리면서 모두 7차례에 걸쳐 동원된 직원들의 피로도도 급격히 쌓여 이들에 대한 보상이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시는 3월 한 달간 직원들을 격려하고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설작업에 직접 투입된 실근무자를 중심으로 1~2일간 특별휴가를 부여하기로 했다.

시는 특별휴가 실시에 앞서 시민 불편과 업무 공백이 없도록 전 부서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부서별 직원 복무 교육을 실시하여 휴가 중 공직자의 품위를 훼손하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