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 37개 안건 의결
상태바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 37개 안건 의결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2.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계획도시 분당 관련 이주단지 대책 마련 등
[경기도시장군수협의 제공]
[경기도시장군수협의 제공]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신상진 성남시장)는 28일 오후 3시 오산 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민선 8기 협의회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해 37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에 의결된 안건은 ▲노후계획도시 분당 관련 이주단지 대책 마련(성남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道 분담비 30%→50% 이상 상향(성남시) ▲공공와이파이 회선 계약 시 다회선 요금 할인 건의(포천시) ▲데이터센터 설립 및 피해 방지 등에 대한 기준 마련(고양시) ▲수도권 ‘유턴기업’ 인센티브 일괄 허용(수원시) ▲시군 종합평가 형평성 제고를 위한 평가 기준 개선(오산시) 등이다. 

해당 안건들은 경기도와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필요시 관련법 개정을 추진한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그동안 94건의 시·군 건의 사항을 경기도와 중앙정부에 전달해 39건(41%)의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 

이중 정당 현수막의 무분별한 설치를 제한하자는 내용의 ‘옥외광고물법 개정(용인시)’은 올해 1월 시행됐다.

신상진 협의회장은 “경제전망이 밝지 않아 각 시·군 지방 재정에도 어려움이 예상된다”라면서 “그러나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시장·군수님의 노력으로 더 큰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회의 후 같은 자리에서 민선 8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경기언론인클럽과 ‘지속 가능한 지방자치와 지역 언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협의회와 언론인클럽은 ▲지방자치 발전에 관한 연구와 토론 ▲지역 언론 발전에 관한 연구와 토론 ▲양 기관의 공동사업 추진 등을 협력한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