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천시, 첨단방위 산업 '드론' 메카 급부상
상태바
포천시, 첨단방위 산업 '드론' 메카 급부상
  • 포천/ 신원기기자
  • 승인 2024.03.0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선정
배송거점 설치 주요 관광지에 배송
[포천시 제공]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는 국토교통부 주최 항공안전기술원 주관 ‘2024년 국토부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올해 11월까지 국비 12억 원과 시비 2억 5천만 원 등 14억 5천만 원을 투입해 드론 수·배송 실증 및 상용화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지정 및 운영중인 드론특별자유화구역과 연계해 관내 주요지점에 드론배송거점을 설치하고 한탄강, 산정호수, 아트밸리, 청성역사공원 등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지에 밀키트 등 필요 물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드론작전사령부와 협업해 전투식량, 응급품 등과 40kg 이상의 고중량 군수품을 수송 및 실증해 군 드론 수송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드론작전사령부 시스템 통합 구축을 통한 드론 인프라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시는 드론 혁신기술을 실증하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해 경기북부 첨단방위산업 드론의 메카로 거듭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만큼 드론을 활용한 수·배송 상용화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는 드론작전사령부,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드론표준산업협회, ㈜스카이포츠드론서비스코리아, ㈜프리뉴, ㈜이노스카이, ㈜루다시스, ㈜에어랩스코리아, ㈜위플로 등이 참여해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전국매일신문] 포천/ 신원기기자
shin1g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