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 지역사회내 건강환경 조성 나섰다
상태바
광주시, 지역사회내 건강환경 조성 나섰다
  • 광주/ 이만호기자
  • 승인 2024.03.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시설 내 건강계단 16번째 설치
걷기 붐 조성 등 다양한 사업 추진
광주시, 공공시설 내 건강 계단. [경기 광주시 제공]
광주시, 공공시설 내 건강 계단. [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가 청석공원 인근 민방위교육장 등이 입주해 있는 건물 내에 건강 계단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건강 계단은 16번째다.

건강 계단은 걷기의 효과, 스트레칭 방법 등 건강정보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 알리는 내용으로 계단띠와 벽면을 활용해 조성했다.

또한, 주변의 공원과 등산로 입구 등 19개소에 올바른 걷기 방법 안내 및 다양한 건강정보가 담긴 입간판도 함께 설치해 올바른 건강 걷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실내 계단 걷기는 미세먼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어려울 때나 일상속에서 별도의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실천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계단 걷기는 뼈, 근육 강화와 체지방 감소 및 균형감각 상승 등 여러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관상동맥질환, 고혈압, 당뇨 등 질병 발생 위험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보건소에서는 올 한해 시민들의 걷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활용 걷기 챌린지 △걷기 지도자 양성 과정 △함께 걷는 날 운영 △올바른 걷기 교실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분기점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 워크온을 활용한 20만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며 걷기 지도자(2급) 양성 과정 참여자를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신체활동 활성화 및 건강위험 요인을 감소시키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건강 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