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 봄맞이 새단장
상태바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 봄맞이 새단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4.04.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 전시관
동계청소년올림픽 기념품 추가
[정선군 제공]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가 새롭게 단장했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 플라자가 새롭게 단장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2월 동계올림픽 유산을 전시했던 알파인 플라자에 이상호 전시관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기념품을 추가 전시해 동계올림픽만이 갖는 특별한 추억을 조성해 관광객에게 더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한다.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는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한국 설상종목 최초로 올림픽 은메달 수상하며 ‘2023/2024 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평행회전’대회에서 최종 금메달을 획득해 세계 최정상의 스노보더로 맹활약하고 있다.

전시관에는 이상호선수가 주니어 시절부터 현재까지 수상한 각종 메달과 트로피 뿐만 아니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때 수상했던 은메달과 개인 소장 스노보드, 부츠 등이 전시되어 스노보더 이 선수의 일대기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볼거리다.

아울러 동계올림픽을 위한 열정의 순간을 촬영한 사진과 가리왕산 케이블카의 사계를 담은 특별 사진전이 개최되며, 이와함께 내달 4일 KBS 최장수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을 개최하여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새 단장을 마친 알파인 플라자에서 더 쾌적하고 편안한 쉼과 여가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