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남시, 2024년 평생교육 진흥시행계획 추진
상태바
하남시, 2024년 평생교육 진흥시행계획 추진
  • 하남/ 이만호기자 
  • 승인 2024.04.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회의를 열고「2024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논의했다. 사진은 평생교육협의 회의 모습.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가 2024년 「시민 모두가 누리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도약 하남」을 비전으로 4대 전략 17개 과제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남시 평생교육협의회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하남형 학습생태계 조성’, ‘수요자 중심 평생학습 확대’ 등을 목표로 한 「2024 하남시 평생교육진흥 시행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계획은 ▲[공감학습]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지원학습] 체계적인 평생학습 ▲[디지털학습] 언제 어디서나 즐기는 평생학습 ▲[시민주도학습] 시민이 튼튼한 평생학습 4대 전략을 바탕으로 총 17개 과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세부 과제를 보면 먼저 공감학습 전략에선 생애주기별 수요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제공 및 평생학습 집중지원 지역모델 개발 등 4개 과제가 추진되며, 지원학습에선 글로벌 평생학습 협력 및 평생교육 민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 등 5개 과제가 진행된다.

디지털학습에선 평생학습 종합정보 플랫폼 운영 및 생활 속 디지털 환경 구축 등 4개 과제가 포함됐고, 시민주도학습에선 시민주도 평생학습 커뮤니티 활성화 및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시민교육 운영 등 4개 과제가 시행된다.

시는 지난해 평생교육협의회 회의에서 제안된 주요 제언에 대한 사업 반영 및 추진 사항에 대해서도 이날 소개했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누구나 배움의 기회가 있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