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중구의회 의원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서울 중구의회 의원 세미나 개최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5.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의회 방문 교류 협력 촉진 및 의원 소양 교육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중구의회(의장 이경일)는 17~19일 2박3일의 일정으로 제주도를 방문, 지역 간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의원세미나를 실시했다.

구의회는 이번 세미나 기간 동안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를 방문해 자치단체 간 교류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한편 두 지역의 현안 및 특징과 문화를 이해하고 지역별 특성을 살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의원 소양교육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입법정책관실 법제심사담당 강인태 사무관을 초청, 자치입법 실무 강의를 통해 조례 제·개정 시 착안사항 및 실무기법, 그리고 사후평가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청취하고 주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자치입법에 대한 제반 사항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의회 이경일 의장은“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방의회 본연의 기능 중 하나인 자치입법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동시에 중구와 같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대표적 관광지인 제주도의 도청과 의회 비교시찰을 통해 관광객 유입 촉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구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