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계획’ 추진
상태바
강서구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계획’ 추진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4.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 목표·34개 단위사업 확정
진교훈 구청장. [강서구 제공]
진교훈 구청장.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계획을 현실에 맞게 개선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진단·평가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이행 계획을 변경했으며 지난해 구에서 처음으로 발간한 ‘제1차 지속가능발전 보고서’를 바탕으로 했다.

변경안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TF회의 및 정기회의 등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 끝에 마련했다.

주요 변경 사유는 달성 불가능이나 기 완료된 사업에 대한 과업변경, 목표와 지표 간의 연계성 확보, 보조지표 신규 반영 등이다.

구는 최종적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개와 중점과제 17개, 단위사업 34개, 발전지표 45개 및 지표의 검증력 강화를 위한 보조지표 25개를 확정했다.

주요 변경 내용으로는 ▲실업률 및 고용률 ▲치매고위험군 조기 검진율▲SNS 및 언론매체를 통한 구정 홍보 건수 등 총 6개의 지속가능발전지표를 새롭게 추가하였고, ▲녹색제품 구매 비율 ▲신‧재생에너지 생산량 ▲도보생활권 공원 면적 등 총 6개 지표가 기존 지표를 대체했다.

또한, 지속가능발전지표의 검증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공립 및 공공형 어린이집 이용률’에 대한 보조지표인 ‘어린이집 정원 충족률’, ‘도보생활권 공원 면적’에 대한 보조지표인 ‘도시공원 조성 및 지원 예산액’ 등 25개 보조지표를 새롭게 추가하였다.

구는 정비된 이행계획을 토대로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새로운 정책 수립 시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