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함안군, 민원실 이용만족도 및 불편사항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함안군, 민원실 이용만족도 및 불편사항 설문조사 실시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24.04.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제공]
함안군청 전경. [함안군 제공]

경남 함안군은 오는 6월 28일까지 약 2개월간 ‘민원실 이용만족도 및 불편사항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어디 불편한 곳 없으세요’ 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군청 민원실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민원인이 느끼는 불편함과 개선 요구사항을 확인하고 그 결과를 군정에 반영해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군청 민원실(종합민원과)에서 민원을 접수했거나 민원인용 컴퓨터와 팩스 등 민원인 전용 공간을 이용한 주민은 누구나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조사항목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설문 ▲민원실 환경 및 시설에 대한 만족도 설문 등 누구나 쉽게 답할 수 있는 9가지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 방법은 군청 누리집 설문조사 게시판에 접속하거나 함안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QR코드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는 민원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군민의 불편을 해소해서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기획·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 친절교육, 알기쉽게 간추린 민원사무편람 제작, 찾아가는 법률·세무 상담소 등 다양한 아이디어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