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 선거, 양준욱 성백진 양자 대결 확정
상태바
서울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 선거, 양준욱 성백진 양자 대결 확정
  • 서정익기자
  • 승인 2016.06.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영위원장 후보에 신언근 김선갑 의원 등록
-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 원칙확정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의원총회를 통해 9대 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후보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구성과 주요선거일정을 확정했다.

선관위는 위원장을 포함, 총 5명으로 위원장에 김기만 의원, 부위원장 김혜련 의원, 대변인 우창윤 의원, 간사 장우윤 의원, 부정선거감시단장 김인제 의원 등이다. 선관위는 후반기 의장단, 상임위원장 후보 선출을 투명하고 공명정대하게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주요 역할은 선거운동방법과 선거절차 등 선거관리의 기본원칙을 결정하고, 후보자 등록과 투·개표절차를 관장하게 된다.

선관위는 부정선거를 방지하기 위해 △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인이나 그 가족 또는 소속단체 등에 대해 금품, 향응, 기타의 이익을 제공 알선 약속하는 행위 △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인 또는 그 가족을 호별로 방문하는 행위 △ 후보자, 후보자의 배우자, 후보자의 대리인들이 개별적으로 자치구를 찾아가 선거인을 만나는 행위 등을 금지했다.

금지행위를 한 후보자에 대해서는 주의 및 시정명령, 경고, 후보자격 상실,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과 아울러 해당 사실을 전체 의원에게 공지하게된다.

김기만 선관위원장은 “후보자들은 공정선거를 다짐하는 서약서를 후보등록과 함께 제출하기로 했으며, 의원들의 뜻이 활발히 펼쳐질 수 있도록 홍보 등 언로는 열고, 부정선거는 방지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원칙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13~14일 후보접수 결과는 ▲의장후보 : 양준욱 의원(강동3), 성백진 의원(중랑1) ▲부의장후보 : 오봉수 의원(금천1), 김동승 의원(중랑3), 김광수 의원(도봉2), 조규영 의원(구로2), 최조웅 의원(송파6) ▲운영위원장후보 : 신언근 의원(관악4), 김선갑 의원(광진3) ▲대표후보 : 문상모 의원(노원2), 한명희 의원(강서4), 김종욱 의원(구로3), 이승로 의원(성북4) 등이다.

의장선거 출마를 고심해온 김인호 부의장은 “대승적 차원에서 불출마를 결심했다”면서 후보 등록을 하지 않았다.

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의장단 후보는 23일, 상임위원장 후보는 29일 선거를 실시해 최종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