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범죄를 예방하는 작은 습관들
상태바
성범죄를 예방하는 작은 습관들
  • 박기준 강원 양구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경감
  • 승인 2016.07.1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 만약 엘리베이터에 수상한 사람이 타고 있거나 뒤따라올 경우에는 전화하는 척 타지 않거나 부득이 함께 탔다면 비상버튼 옆에 서 있는 것이 좋다. 또한 혼자 거주하는 경우 택배를 신청하거나 수령 할 때에는 배송장소를 가급적 직장 또는 학교 등으로 지정하고 무인택배보관소를 이용하는 습관을 갖자.
택시를 탈 경우는 차번호를 외워두고 지인에게 전화를 걸어 현재 위치 및 도착시간 등을 알리며 합승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택시기사가 음료수를 권한다면 받아두고 먹지 않을 것을 권한다. 술에 취하여 택시에 타자마자 잠이 온다면 창문을 살짝 열어 잠을 쫓는 것이 좋고 목적지까지의 경로는 자신이 제시하고 요금도 카드로 계산하는 것이 좋다.
운전 중 늦은 밤 차량통행이 드문 곳에서 수상한 자동차가 따라오는 느낌이 들면 즉시 가까운 상점이나 주유소로 피하여 도움을 받아야 하며 특히 심야시간 아파트 지하주차장 등 으슥한 곳에 주차하는 행위는 위험하므로 주차 후에는 주변을 먼저 살펴보고 내리는 습관을 갖자. 또 밤길을 걸어가는 중에는 귀에 이어폰을 꽂고 걷지 말고 휴대전화나 가방에 호루라기를 매달아 응급상황에 쓸 수 있게 하는 것도 성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