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역아동센터 6곳에 3000만원 가구 지원
상태바
지역아동센터 6곳에 3000만원 가구 지원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07.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홈 인테리어전문기업 한샘과 공동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함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공부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외계층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 기관인 지역아동센터는 부족한 지원금 탓에 가구를 새로 구입하기가 쉽지 않아, 대부분 중고제품이나 재활용센터에서 가져온 것들을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구는 한샘 가구와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6개 곳에 책걸상, 책꽂이, 수납장, 신발장, 악기장 등을 지원하는 등 공부방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면목동에 소재한 동원지역아동센터에 책걸상 및 책꽂이, 컴퓨터 책상, TV장 등을 교체하고, 지난 21일에는 상봉동 참이랑지역아동센터에 책걸상, 책장, 식탁세트가 지원되는 등 매월 1개소씩 6개월에 걸쳐 환경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면목동 동원지역아동센터장은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옆에서 더욱 보살피고 지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종석 기획예산과장은 “중랑구의 희망이자 미래인 우리 아이들이 단 한명도 차별받지 않고 깨끗하고 좋은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앞으로 더 많은 외부재원을 확보해 주민 복지 증진에 힘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