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통.배려.양보로 송파발전.복리증진 앞장"
상태바
"소통.배려.양보로 송파발전.복리증진 앞장"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7.25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의회 제7대 후반기 안성화 의장을 만나 당선소감과 앞으로의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들어봤다.
 먼저 여러 가지로 부족한 본 의원을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7대 후반기 송파구의회를 운영함에 있어 여러 의원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양보하는 자세로 원만한 의회를 운영해 송파구민의 복리증진과 송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든 열과 성을 다하겠다.
 물론 정당공천제가 살아있는 한 각 정당의 공천을 받아 출마하기 때문에 때로는 당론이란 미명아래 의견이 상충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소통하고 토론해 합리적인 의견을 도출해 내는데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 반대를 위한 반대나 극심한 갈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
 20년 야당으로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서러움도 많았지만 그런 경험을 몸소 피부로 느꼈기 때문에 정파를 초월해 더욱더 화합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데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집행부와의 관계에 있어서는 의회고유기능인 견제와 감시역할을 제대로 하면서 67만 송파구민을 위한 집행부의 좋은 정책들은 의회가 뒷받침하고 협력해 ‘살기 좋은 송파’, ‘주민이 행복한 송파’를 만들어 나가는데 26명의 의원 모두가 주민을 섬기는 자세로 연구하고, 노력하며 분발해 나갈 수 있도록 의장의 역할을 다할 생각이다.
 송파에는 현재 많은 현안 문제들이 있지만 여러 의원들과 함께 하면서 집행부와도 협의해 어떠한 경우라도 송파구민의 이익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제7대 송파구의회는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를 기울여 구민의 뜻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는 열린의정을 펼쳐나갈 것이다. 구민의 행복을 최우선의 목표로 소통과 협치를 통해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회, 일 잘하는 의회, 신뢰받는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
 송파구민들께서도 지방자치 실시 후, 모든 면에서 구민본위 의정이나 행정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셔서 잘하는 부분은 격려를, 잘못하는 부분은 채찍을 들어 주시돼 구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