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교육청, 2학기 새출발, 학생.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경북도교육청, 2학기 새출발, 학생.학부모 상담주간 운영
  • 경북/ 신용대
  • 승인 2016.08.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9일부터 9월 23일까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폭력 등 위기상황 예방 및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2학기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학생, 학부모와 함께 하는 행복한 통(通)’을 주제로 3월에 이어 2학기가 시작되는 9월 상담 주간 운영을 통해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그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며 학교와 가정간의 긍정적 소통을 강화한다.

 

교육지원청과 도내 초, 중, 고등학교 전체가 참여하는 이번 상담 주간에는 담임과 학생, 학부모 간의 개인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찾아가는 상담 체험 서비스가 제공되고 심리검사,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상담 주간에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아동학대 범위 및 내용에 대하여 안내하고 자가 점검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건전한 가족 문화를 유도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학생 상담 시 학생의 건강 상태나 가정환경을 주의 깊게 살피고 학대 징후가 발견될 시 가정 방문과 Wee클래스 Wee센터와 연계한 심층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각급 학교에서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과 복교생, 전학생 등을 대상으로 특별상담을 실시하고 한부모 가정이나 맞벌이 가정 등 취약계층의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상시 상담을 제공한다.

 

김성렬 학생생활과장은“앞으로도 학교 부적응 학생의 상담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고 Wee센터와 Wee클래스,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의 효율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